남양주시, 청년의 목소리를 듣다! 청년 大 토론회 개최

“청년들이여 모여라~”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8/12/15 [19:06]

남양주시, 청년의 목소리를 듣다! 청년 大 토론회 개최

“청년들이여 모여라~”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8/12/15 [19:06]

▲ 조광한 남양주시장 2018년 청년 大 토론회 참석 격려인사말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청년 대토론회 참석 청년들의 이야기 경청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15일 금곡동 주민자치센터에서‘청년~ 청년의 삶을 Design하다’라는 제목으로 청년 大 토론회를 개최했다.

 

청년 60여명이 참가한 이번 토론회는 ‘청년이 살고 싶은 도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청년정책 4대 프레임인 △일자리, △살자리, △설자리, △놀자리의 4분야로 테이블을 구성하여 브레인라이팅 방식으로 자유롭게 남양주시 청년으로서의 생각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먼저 오픈 행사에 청년이 직접 레크리에이션을 준비, 진행하여 청년들 간의 교류 시간을 통해 토론회장을 젊은 에너지로 가득 채운 후 개회를 시작했다.

 

청년&멘토 퍼실리테이터 공동 진행으로 테이블별 토론을 이끌어, 청년이 살고 싶은 남양주를 직접 디자인 한다는 취지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제안되었으며, 각각의 의견들은 담당부서에 전달되어 실현가능성 있는 제안 들을 선발하여 내년도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여기 계신 분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시장으로 있는 한 그것을 고치고 바꾸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결코 저도 제가 하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이 하실 수 있는 열정과 희망을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며 격려했다.

 

이날 참가한 채종한씨는 “청년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자꾸 목소리를 내면 언젠가는 우리가 꿈꾸는 남양주가 만들어질 것이라 믿는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2018청년 대토론회 참석 청년들과 단체사진(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