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올해부터 방학 없는 ‘아침 생활 체육 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1/10 [09:53]

구리시, 올해부터 방학 없는 ‘아침 생활 체육 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1/10 [09:53]

▲ 구리시 요가교실 운영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가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구리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더욱 도모하기 위해 ‘아침 생활 체육 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리시는 그동안 ‘아침 생활 체육 교실’을 3월부터 11월까지만 운영해왔다. 이로 인해 동절기 동안에도 생활 체육 수업을 받기 희망하는 시민들의 요구가 높았으며, 이를 반영하여 올해부터 에어로빅, 요가, 댄스 스포츠 등 8개 종목에 대해 방학 없는 수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3월부터는 인창도서관 대강당에서만 운영하던 에어로빅, 요가 수업을 구리시체육관에서도 실시(3월부터 연중 운영)하여 교문동, 수택동 일대 주민들도 생활 근거지에서 생활 체육 교실 수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다.

 

아침 생활 체육 교실 요가 수업을 수강한다는 한 시민은 “그동안 겨울에는 운동을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는데 방학 없이 하게 되어 겨울철에도 운동을 하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기뻐하며, “구리 시민들 모두가 생활 체육 활동에 참여해서 더욱 건강한 구리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 시민 모두에게 ‘1인 1종목 스포츠 갖기’가 정착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지원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침 생활 체육 교실 수업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리시 체육회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