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 시장 「도심 속 군부대」 해결을 위해 국회방문

11일 국회 안규백 국방위원회 위원장 방문 양정동 소재 군부대 이전문제 협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1/12 [23:16]

조광한 남양주 시장 「도심 속 군부대」 해결을 위해 국회방문

11일 국회 안규백 국방위원회 위원장 방문 양정동 소재 군부대 이전문제 협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1/12 [23:16]

▲ 조광한(우측) 남양주시장 11일 안규백(좌측) 국회 국방위원장과 만나 도심속 군부대 이전문제 협조 당부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1일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도심 속 군부대 이전문제에 대해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안규백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장을 직접 찾아가 3기 신도시 왕숙2지구 문화예술 도심축과 연계하여 도시발전을 도모하는 방안을 전달하고, 양정동 소재 군부대 이전문제와 현안사항에 대하여 민과 군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는 그 동안 기형적인 도시구조와 각종 규제로 인해 인구는 대도시이면서 도시 형태와 생활인프라는 읍면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어 이를 타개하고 시민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해 ‘도심 속 군부대 이전’은 민과 군이 서로 협력하여 상생할 수 있는 시급한 과제”라고 하면서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안규백 위원장은 “군부대가 도심 속에 위치하여 이전 당위성은 있기에 추후 검토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