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청렴하고 신뢰 받는 군정 구현을 위한 청렴도 향상계획 추진

소통하는 공직 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 !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1/18 [11:23]

양평군, 청렴하고 신뢰 받는 군정 구현을 위한 청렴도 향상계획 추진

소통하는 공직 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 !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1/18 [11:23]

▲ 청렴도 향상 비전체계도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정동균 양평군수는 ‘소통하는 공직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 구현을 위해 ‘6대 주요 업무에 대한 슬로건 ▶민원은 친근하고 친절하게▶허가는 신속하고 공정하게▶공사는 튼튼하고 부실없게▶예산은 알뜰하고 낭비없게▶회계는 투명하고 정확하게▶인사는 공감하고 타당하게’을 설정하고 “전 부서 모든 공직자가 마음으로 실천하기 위한 청렴문화운동을 전개하여 청렴한 양평군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며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이번 청렴도 향상을 위한 주요내용으로는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과 선배 공직자들의 노하우를 활용한 직급별 부서별 ‘맞춤형 찾아가는 청렴 순회 교육’을 진행한다.

 

아울러, 군은 금년 내․외부청렴도 한 등급씩 상향을 목표로 각종 특수시책을 추진하다. 먼저 직원들의스트레스 관리 등 정신건강을 위한 ‘청렴 힐링 터치 교육’ 실시, ‘갈등 상담센터’운영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내․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인․허가 대행업체, 보조금 관련단체, 전문건설업체, 각 읍․면 기관단체 및 이장 회의 시, 군(郡)의 청렴시책을 적극 홍보하여 양평군의 종합청렴도를 단계별로 향상해 나가고자 한다.

 

또한, 민선7기 공약사업인 ‘부정부패 감시센터’를 군청 본관 6층 감사담당관 사무실 내 설치하고 ‘대표 콜 전화’ 운영, 군 홈페이지 공직자 부조리신고, 국민신문고,공익신고 등 온․오프라인 신고 제보활동을 강화하여 각종 비리 감시예방 및 부정부패 신고체계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 군수는 “청렴은 선택이 아닌 모든 공직자의 사명이자 의무이며, 청렴을 공직자의 최고 덕목으로 삼아야 한다”며, “금품 및 향응 수수, 공직자가 부당한 이익을 위해 권력을 남용하는 행위뿐만 아니라불친절 행위, 무사안일, 책임회피 등 부패공직자에 대한 엄격한 법 적용 등 강도 높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청렴도 향상 시책추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