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 5분 자유발언

‘3기 신도시, 철저한 준비와 협력을 통해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1/26 [18:45]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 5분 자유발언

‘3기 신도시, 철저한 준비와 협력을 통해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1/26 [18:45]

▲ 남양주시의회 장근환 의원 (라선거구,더불어민주당)(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산업건설위원회 장근환 의원은 1월 24일 열린 제257회 임시회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 발언을 통해‘3기 신도시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협력하여 진행할 것’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장근환 의원은“남양주시가 3기 신도시에 선정되기까지 열정을 다한 조광한 시장과 공직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들어 감사드리며 3기 신도시 진행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을 철저하게 준비하고 협력하자는 것을 제안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라고 밝혔다.

 

이어 장근환 의원은“3기 신도시의 유치로 남양주시는 수도권 동북부의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왔다. 신도시가 완성되면 남양주는 서울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교통허브의 역할을 할 것이며 서울의 베드타운으로 전락한 남양주가 자족도시로 변화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신도시 개발과정에 있어 남양주시는 교통시설, 자족용지, 토지보상과정 등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에 직면해 있다, 정부는 선(先)교통, 후(後)개발의 신도시 발표를 하였는데 우리는 지하철 연장 및 교통시설 공사에착수하고 주택용지보다 자족용지를 먼저 매입하여교통과 일자리를 갖춘 상태로 진행되는지 감시하고 협력해야 한다. 또한 토지보상 등 지역주민들과 원만한 해결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라고 밝히며

 

“더 나아가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신도시 계획에 반영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사회간접자본 건설, 공공지원형 아이교육, 수준 높은 도시서비스를 통해 젊은 도시인들의 발길을 잡아야 한다.”라고 강조하였다.

 

끝으로“국토의 효율적이고균형 있는 이용 및 개발과 보전을 통해 경제 민주화에 앞장서는 남양주시가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변화와 혁신을 통해 나아가자.”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공원소녀 앤, 드디어 졸업이에요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