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2019년 1기‘싱싱건강’, ‘건강충전’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04 [08:43]

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2019년 1기‘싱싱건강’, ‘건강충전’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04 [08:43]

▲ 양평군보건소 고혈압 당뇨병표준화사업 교육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보건소 건강관리센터는 지난 1월 28일, 31일(2일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을 보건소 3층 보건교육실에서 실시했다.

 

만성질환(암 제외) 중 사망률이 가장 높은 것은 심뇌혈관질환이다. 특히 고혈압과 당뇨병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으로, 혈압과 혈당을 적절히 관리하면 심근경색증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그러나 2017년 국민건강통계에 따르면 고혈압과 당뇨병 유병자의 조절률은 각각 48.4%, 32.9%로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 정도는 미흡한 수준임을 알 수 있다.

 

이에 양평군보건소는 건강관리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을 편성하여 2015년 개소 이후 총 91회의 교육을 실시했고, 2019년에 2회에 걸쳐 45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건강관리센터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사 등 전문 인력을 갖추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의 건강과 체력 수준을 종합적으로 진단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식이요법 및 운동 방법을 처방해 주고,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의 지속적 홍보와 고혈압·당뇨병 표준화사업 교육을 통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군민의 인식제고 및 이를 지원하는 사회적 여론을 조성해 나아갈 것이다.

 

▲ 양평보건소 건강관리 중앙센터 프로그램 개강식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