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署, 폐지수거 어르신께 형광조끼를 입혀드립니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07 [21:41]

남양주署, 폐지수거 어르신께 형광조끼를 입혀드립니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07 [21:41]

▲ 남양주경찰서 폐지수거 어르신께 형광조끼를 입혀드리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경찰서 폐지수거 어른신께 형광조끼를 입혀드리고 있다(사진제공=남양주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경찰서(서장 이성재)에서는 겨울동안 관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폐지수거 어르신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형광조끼를 입혀드리고 있다.

 
폐지수거 어르신들이 어두운 색 옷을 입고 리어카를 끌고 이동하면 운전자가 잘 보지 못하여 교통사고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15년~18년 4년간의 통계를 살펴보면 남양주시 교통사고 사망자 중 보행자가 전체 교통사고 사망자의 43.9%차지, 특히 전체 보행자 사망자 중 교통약자(노인) 사망자는 64.5%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남양주경찰서는 어르신 보행자들의 안전을 위해 형광조끼, 형광 밧줄 및 반사지를 지급하는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안전용품이 필요한 어르신들은 교통관리계로 연락하면 안전용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남양주시 어르신 교통사망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과 어르신들이 활동하기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