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유치 기념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2/08 [06:41]

포천시,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유치 기념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2/08 [06:41]

▲ 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포천시(시장 박윤국)는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건설 사업’ 유치를 기념하고자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를 2월 14일 오후 6시 30분 포천반월아트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는 전철 유치를 위한 추진경과 및 향후 계획 보고, 전철 유치 기념세레머니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며, 포천시립민속예술단 공연과 더불어 초대가수로는 김혜연, 진성, 임영웅 등이 신명나는 공연을 통해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과 함께 전철 유치의 기쁨을 즐길 예정이다.

 

또한, 시는 지난 1월 16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결의대회에서 삭발식에 참석한 약 500여명의 시민을 초청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의 오랜 숙원사업인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건설 사업’이 확정되어 2026년이면 포천에서 전철을 타고 강남으로 갈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몇몇 사람이 아닌 15만 포천시민이 함께 해낸 위대한 쾌거이다.”며, “전철 유치의 기쁨을 시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포천시민 한마음 대축제를 준비했다.”고 하였다.

 

‘도봉산포천선(옥정~포천) 건설 사업’은 지난 1월 29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에 포함되어 정부방침에 따라 신속하게 추진될 예정으로 금년 중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예정이며, 설계를 거쳐 2026년이면 공사가 완료되어 개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