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코투어, 연인 75% 발렌타인데이에 호텔&리조트 데이트 원해

응답자 78% 여행준비, 경비는 남녀 함께 부담 원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12 [08:52]

고코투어, 연인 75% 발렌타인데이에 호텔&리조트 데이트 원해

응답자 78% 여행준비, 경비는 남녀 함께 부담 원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12 [08:52]

▲ 발렌타인데이 데이트 계획 설문조사 (사진제공=바로네트웍스 고코투어)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바로네트웍스(대표:전병권)는 자사가 운영하는 ‘숙박예약 어플리케이션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가 성인남녀 2~30대를 대상으로 발렌타인데이 데이트계획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89%가 발렌타인데이에 연인과 함께 데이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답변하였으며, 그 중 1박을 함께 보내겠다는 연인이 38%, 당일코스로 데이트를 즐기겠다는 응답이 51%를 차지했다. 그외 데이트를 하지 않는다, 계획없다 등의 답변이 11%로 나타났다.

 

또한, 기념일을 맞이해 데이트 계획을 준비하는 비중에 대한 문의에는 ‘각자 역할을 나누어 함께 준비한다’가 78%로 가장 높았으며, ‘남자가 모든 것을 준비한다’ 14%, ‘여자가 모든 것을 준비한다’  8%로 밝혀졌다.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의 숙박형태로는 ‘리조트(38%)’ 또는 ‘호텔(37%)’에 숙박하길 희망하는 것으로 응답했으며, 그외에도 ‘펜션(22%)’, ‘풀빌라, 모텔(3%)’등의 순으로 응답하였다.

 

숙박시설을 선택하는 주된 이유로는 ‘조식, 바베큐, 스파, 등의 부대시설 이용(44%)’을 가장 많이 선택하였으며, 다음으로 ‘숙소 근처 레저시설이용(25%)’, 예쁜 숙소(21%)’, ‘둘만의 공간필요(10%)’의 순으로 설문에 응하였다.

 

고코투어 시설제휴팀 유미란담당은 “부대시설 이용율은 작년대비 30%이상 증가한 것을 미루어 보면, 겨울철 추위와 중국발 황사를 이유로 꼽을 수 있다”,며 “추천 숙소로는 온천의 고장 아산의 ‘BS콘도’와, 드넓은 바다를 파노라마 처럼 한눈에 볼 수 있는 강원도 고성의 ‘오션투유리조트&호텔’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서영교 중랑구갑 의원, 61.92% 압도적 당선!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