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자원봉사연맹 보행보조기 200대 후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16 [20:12]

전국자원봉사연맹 보행보조기 200대 후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16 [20:12]

▲ 전국자원봉사연맹 보행보조기 후원 물품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이사장 황영섭)이 의정부시(시장 안병용)에 노인 보행보조기 200대를 후원했다.

 

이번 후원은 점차 심각해지는 고령화 사회속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노인들 중 거동이 불편해 바깥출입이 어려워 사회적으로 고립되어있는 어르신들을 돕고자 마련됐다.

 

행정안전부 집계에 따라 총 인구 중 노인 인구가 14%이상으로 고령사회에 진입한 도시를 대상으로 추진되었으며, ‘100세 도시’로 불리는 의정부시 또한 수혜 도시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되었다.

 

이날 기탁된 노인 보행보조기는 동 주민센터, 관내 노인복지관 및 시설로 전달되었으며,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지원 될 예정이다.

 

한편, 사단법인 전국 자원봉사연맹은 1992년 설립, 정부의 지원 없이 소외된 독거노인과 빈곤노인을 위해 전국 26개 지역에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천사콘서트, 효도관광, 해외무료급식소 운영, 빈민촌 고아원 지원 등 국가공익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나눔과 섬김, 사랑의 정신을 실천하는 비영리법인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