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코투어, 350만 회원대상 신병교육대 입소전 숙박이용 경험 묻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24 [13:37]

고코투어, 350만 회원대상 신병교육대 입소전 숙박이용 경험 묻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24 [13:37]

▲ 신교대 입소전 인근 숙박의 이용경험 설문결과 (사진제공=바로네트웍스 고코투어)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바로네트웍스(대표:전병권)는 자사가 운영하는 ‘숙박 및 액티비티 종합 어플리케이션 고코투어’(이하 고코투어)가 350만 회원을 대상으로 자녀 및 본인의 신병교육대 입소전 인근 숙박의 이용경험과 이용하는 숙박의 형태, 이용목적 등을 알아보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신병교육대 입소전 인근 숙박을 이용하는지에 대한 물음에 68%의 응답자가 ‘이용한다’고 답하였고, ‘이용하지 않는다’는 응답자가 32%로 나타났다.

 

숙박을 이용하는 목적으로는 ‘장시간 운전에 대한 부담을 느낀다’는 의견이 22%며, ‘입소전 가족과 추억을 쌓는다’는 응답자는 31%였다. 그외 답변으로는 ‘애인, 친구와 추억만들기’, ‘교통체증으로 인한 지각에 대한 불안감’ 등으로 답하였다.

 

이용하는 숙박형태로는 리조트(68%), 호텔(29%) 순이였으며, 신병교육대 입소 당사자가 느낄 수 있는 부담과 걱정이 큰 만큼 하루 이틀 여유를 두고 마음의 긴장을 풀어 주기 위한 단적인 예로 볼 수 있다.

 

오션투유리조트 최종일지배인은 ‘입소철이 되면 오션투유와 강원도 고성 22사단, 율곡부대, 뇌종부대 등의 거리를 묻는 전화가 많이 온다’며, ‘인근 부대 및 신병교육대 수료식을 하는 고성종합체육관과 10분 남짓의 거리에 있는 오션투유는 가족, 연인이 별도의 준비를 하지 않고 방문하여도, 취사, 바베큐파티, 조식, 모듬회, 바이크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숙소 바로앞 바다에서 입소전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답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