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후에시 시장단, 남양주시의회 방문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25 [19:32]

베트남 후에시 시장단, 남양주시의회 방문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25 [19:32]

▲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 베트남 후에시 시장단 방문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시의회 방문 베트남 후에시 시장단과 환담을 나누는 신민철 의장 및 시의원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베트남 후에(HUE)시 방문단이 2019년2월25일 오후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를 방문했다.

 

방문단은 응웬 반 탄 시장을 비롯하여 후에시 내무부 국장, 경찰서장 등 7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우리시와 우호교류협정을 협의하고 관내 우수시설 및 기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이날 후에시 방문단은 남양주시의회를 찾아 신민철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과 양 도시 간 교류와 협력에 대해 논의했다.

 

신민철 의장은“후에시 방문단의 우리 남양주시 방문을 환영한다.”며 “한국과 베트남 양 국가는 역사·사회·문화적으로 끈끈하게 연결되어 있다, 이번 우호협력체결은 국가 간의 동반자적 관계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시킬 것이며 우리 시의회에서는 양도시간에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돈독하게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고 밝혔다.

 

응웬 반 탄 시장은“환대에 감사하고 공항에 내려 한국의 발전상을 보니 놀랍다, 금번 협정으로 양 도시 간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남양주와 후에시 두 도시간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베트남 중부에 위치해 있는 후에시는 베트남 마지막 왕조의 수도로서 왕릉과 성 등이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어 있는 등 우리시와 지역특성의 공통점이 많은 도시로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이다.

 

▲ 남양주시의회 앞에서 베트남 후에시 시장단 방문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방탄소년단 뷔, 냉미남과 온미남 모두 가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