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최종 선정

보행자 중심의 구리역~청소년수련관 이음길 조성 예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26 [09:35]

구리시,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최종 선정

보행자 중심의 구리역~청소년수련관 이음길 조성 예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26 [09:35]

▲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대상지인 구리역~청소년수련관 일원(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경기도에서 공모한 ‘어린이 안심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에 공모한 결과 ‘구리역 이음길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유니버설 디자인(Universal Design)이란 ‘모두를 위한 디자인’으로 연령과 성별, 장애여부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디자인이다.

 

이 사업이 경기도 공모 사업으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도비 30%를 보조받아 총 사업비 5억원으로 구리역~청소년수련관 일원에 올 상반기 중 디자인 기본 계획 수립하고 실시 설계를 통해 하반기에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사업 지역인 토평초등학교 일대는 올해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구리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은 2017년 인창초등학교, 2018년 토평초등학교 이후로 세 번째로 선정되었으며, 2019년은 보행 환경이 좋지 않고 사회적 약자 교통사고가 우려되는 구리역~청소년수련관 일대가 선정되었다.

 

이 지역의 유니버설디자인 기법을 도입해 어린이, 임산부, 노인, 장애인 등 안전 대처가 미흡한 보행자를 배려하는 한편 지역별 특성에 따라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 “유니버설디자인 전문가와 해당 지역 주민과 여성노인회관, 청소년수련관, 구리경찰서 등 관련 기관과의 ‘이음추진단’ 구성을 통해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이번 사업으로 보행자 중심의 보행 환경 구축에 구리시를 더욱 더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방탄소년단 뷔, 냉미남과 온미남 모두 가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