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균 양평군수, 중소기업 애로발굴·해결위해 관내 기업방문

중소기업 운영현황 및 대표·임직원 애로사항 청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27 [09:41]

정동균 양평군수, 중소기업 애로발굴·해결위해 관내 기업방문

중소기업 운영현황 및 대표·임직원 애로사항 청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27 [09:41]

▲ 정동균 양평군수 고려인삼연구 방문 직원 격려 모습(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 리뉴얼라이프 기업운영현황 청취 모습(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정동균 양평군수가 지난 19일~26일까지 관내 유망 중소기업 13개사 기업체를 방문하여 기업애로 사항과 해결을 위해 나섰다.

 

지난 25일에는 농업법인회사 웰팜넷(주)(대표 양승기),농업법인회사 리뉴얼라이프(대표 장익순),고려인삼연구(주)(대표 노옥희),광이원(대표 이종학)을 방문하여 기업운영 현황에 대한 청취 및 제조현장을 살펴봤다.

 

정동균 군수는 “양평군의 각종규제와 국내외의 어려운 기업환경속에서도 묵묵히 기업을 키워나가는 기업인들에게 경의를 표한다.”며 “저는 항상 1,500여 공직자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고 일해 나가기를 주문한다. 관내 기업이 전국 어느 도시의 기업에도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갖도록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기업에서도 임직원이 일하고 싶은 직장과 함께 신규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여 주시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양평군은 현장의 애로,건의 사항을 적극 수렴해 소규모 환경개선사업, 경기신보를 통한 정책자금, 경기과학경제원을 통한 새로운 생산품의 디자인 및 특허출원, 국내·외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과 해외시장개척단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양평군은 작년보다 188백만원이 증액된 916백만원을 본예산에 확보했다.

 

한편 양평군은 2019년 1월 현재 중소기업이 140개로서 작년보다 17개의 공장이 새로이 이전 및 등록했고, 2018년 12월 대한상공회의소 발표 전국기업환경지도에서는 기업체감도 부문 경기도내 유일하게 10위권내인 6위로 ,경제활동친화성 부문에서는 S등급을 받았다.

 

▲ 정동균 양평군수 광이원 생산제품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 웰팜넷 제조시설 방문 직원격려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