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간부공무원 솔선수범으로‘소통하는 공직 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구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2/28 [00:11]

양평군,"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간부공무원 솔선수범으로‘소통하는 공직 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구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2/28 [00:11]

▲ 정동균 양평군수 5급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주재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양평군 5급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정동균 양평군수는 27일 오전 10시 양평군청 별관4층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5급 이상 간부공무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간부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실천 문화운동’ 선포식을 시작으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솔선수범하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소통하는 공직 문화, 변화하는 청렴 양평’을 구현하기 위해 이루어 졌고 양평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정책 설명과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행동강령 준수교육 등 간부공무원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을 담아 청렴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정 군수는 ‘청렴’이란 무엇보다도 간부공무원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라며, 오랜 관행이나 익숙함으로 자칫 나 자신에게 너무 관대해지지 않았는지, 끊임없이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조직 내 ‘청렴실천 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금일개최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을 시작으로 부서별 ‘맞춤형 찾아가는 청렴순회 교육’을 진행하여 양평군의 청렴도를 단계별로 향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군(郡)은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인․허가 대행업체, 보조금 관련단체, 전문건설업체, 각 읍․면 기관단체 및 이장 회의 시, 군의 청렴시책을 적극 홍보하여 나간다는 입장이다.

 

끝으로, 정 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지혜를 함께 모아 ‘청렴한 양평을 함께 꿈꾸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 ‘민선 7기가 안정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포토]방탄소년단 뷔, 냉미남과 온미남 모두 가능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