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차 동두천시 긴급지원심의 위원회 개최

긴급지원·무한돌봄 대상자 적정성 안건 심의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3/01 [15:07]

2019년 1차 동두천시 긴급지원심의 위원회 개최

긴급지원·무한돌봄 대상자 적정성 안건 심의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3/01 [15:07]

▲ 최용덕 동두천시장 제1차 동두천시 긴급지원심의 위원회 회의 주재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28일 16시 시청 상황실에서 제1차 동두천시 긴급지원심의 위원회 개최 및 위원 위촉을 하였다.

 

긴급지원심의 위원회는 갑작스런 위기사유 관련 제한규정 및 재산·소득 기준에도 불구하고 대상자의 위기상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선지원 결정하고 긴급지원심의위원회를 통해 적정성을 심사하도록 되어있어 올해 신설되었다.

 

위원은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의의 전문성과 대표성을 위해 위원 중 5명은 사회복지학 교수 등 사회보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있는 위원으로 선정·위촉되었다.

 

이날 위원회는 긴급지원대상자에 대한 지원 적정성 및 무한돌봄대상자에 대한 적정성 등의 심의를 통해 3가구 7명에 대한 결정을 하였다.

 

위원회 위원장인 최용덕 시장은 “긴급지원 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분들은 누구보다도 우리 지역 사정에 밝은 만큼, 지역의 복지문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져줄 것”과 “법으로 당연히 지원을 받는 경우 이외에도 가구 특성이나 생활실태로 보아 도움이 필요한 아들을 심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