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예비팀장 역량개발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3/06 [08:00]

의정부시 예비팀장 역량개발 교육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3/06 [08:00]

▲ 의정부시청 전경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27일부터 2월 28일까지 인천 영종도 소재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예비팀장 36명을 대상으로 ‘예비팀장 역량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6급 승진 이후 보직을 받지 않은 예비팀장을 대상으로 ‘신임팀장의 역할 인식’과 ‘밀레니얼 리더십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예비팀장으로서의 각오 등을 다지는 1박 2일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조직 내 팀장으로서의 역할 인식을 시작으로 현재 우리 조직 내 변화하고 있는 다양한 세대 구성에 대해 고찰하고, 이에 맞는 밀레니얼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진행해 예비 팀장들의 높은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홍정길 총무과장은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서 그 간의 공직생활을 통해 직접 체득한 노하우와 지혜를 후배 팀장들에게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며 팀장으로서 공직에서의 건승을 기원했다.

 

이번 예비팀장 역량강화 교육은 의정부시에서 처음 실시하는 교육과정이었으며, 의정부시의 희망찬 내일을 이끌어갈 예비팀장들에게 팀장으로서의 역할 정립과 밀레니얼 세대 등 새로운 리더십을 탐구하고 의정부시 공직자로서의 자긍심과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