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19년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전달식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3/17 [13:10]

포천시, 2019년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전달식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3/17 [13:10]

▲ 박윤국 포천시장 2019년 포천시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구입비 전달식 모습(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 포천시 2019년 포천시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전달식 모습(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포천시(시장 박윤국)에서는 지난 11일(월)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교육장, 관내 고등학교 7개교 교장.학부모.학생 등 3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2019년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구입비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2019년 포천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등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 사업 및 학교장과 학부모 등 교육 관계자들의 교육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자 진행되었다.

 

"포천시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사업"은 포천시의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 복지 확대 구현을 위하여 제7대 박윤국 포천시장 공약 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중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사업의 경우 학교에서 공동 구매(현물) 지원 방식으로 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사업은 포천시 자체 사업으로 현금 지원 방식으로 구분하여 운영되고 있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포천시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지원 사업은 작년 보건복지부 사회보장협의를 시작으로 8월에 "포천시 교복 지원 조례" 제정을 완료함으로써 포천시에서도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 교복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과 관련하여 타 지자체보다 한걸음 더 앞서가는 교육 시책을 펼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경기도 내 31개 시·군 가운데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 지원 사업을 모두 추진하는 곳은 포천, 성남, 용인, 안성, 광명, 오산, 과천, 안양, 수원, 고양, 가평, 안산, 군포, 의왕 등 14개 시·군 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