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 산업단지 안전컨설팅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10:55]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 산업단지 안전컨설팅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3/22 [10:55]

▲ 의정부소방서 홍장표(가운데) 서장 산업단지 현장 방문 안전컨설팅 모습(사진제공=의정부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 21일 지난주에 이어 용현 산업단지를 찾아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용현 산업단지는 의정부 공장시설 중 61%인 46개소가 밀집되어 있어 있고 연면적 1,500㎡이상 공장만 10개소가 있는 곳으로 화재발생 시 대형화재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특별안전관리대상으로 지정ㆍ관리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재난사고 발생 시 대형화재로 확대될 우려가 높은 화재중점관리대상에 대한 관계인의 안전의식 향상과 자율 방화관리체제 강화를 위한 안전관리실태 점검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다.

 

이날 홍장표 서장은 자동화재탐지설비, 옥내소화전, 스프링클러 등 작동 기능에 문제가 없는지 직접 확인하고 특히 소방시설 적정성 여부ㆍ비상구 폐쇄ㆍ훼손ㆍ변경 등 피난 대피 장애요인을 중점적으로 컨설팅 하면서 안전관리대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화재를 비롯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소방시설에 대한 관계인의 관심이 중요하다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현장 안전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