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덕 동두천시장, 2020년 국.도비 확보 추진전략 점검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3/22 [22:57]

최용덕 동두천시장, 2020년 국.도비 확보 추진전략 점검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3/22 [22:57]

▲ 최용덕 동두천시장 2020년도 국도비확보 추진전략 점검을 위한 사업보고회 주재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21일 2020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전략 점검을 위한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용덕 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보고회는 부시장를 비롯한 국장 및 사업담당 과장이 참석해 국.도비 확보대상 사업보고, 사업비 확보를 위한 추진전략 점검, 사업 추진의 우선순위 등을 토의하였다.

 

이날 논의된 주요 사업으로는 구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한 행복 드림센터(시민수영장 등) 조성사업, 30년간 방치되어 도심의 흉물이 된 외인아파트를 철거하고 들어서게 될 복합문화공간(북카페 등) 조성사업,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문화스포츠공간 조성사업 등 총사업비 2,060억원(국·도비 1,355억원, 시비 705억원)에 18건이다.

 

올해는 연례적인 행전안전부가 지원하는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과 더불어 현 정부의 사회간접자본(SOC) 지원 패러다임 변화로 새롭게 추진되는 생활 사회간접자본(SOC) 3개년 사업, 경기도에서 6개 시군을 대상으로 5개년마다 지원 하는 지역균형발전사업 등 2020년도부터 추진될 대규모의 의존재원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한 해라고 동두천시는 밝혔다.

 

최용덕 시장은 “재정이 열악한 동두천시로서는 국·도비 확보가 필수적인 만큼, 시의 필요에 부합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의존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상급기관과 국회의원, 도의원 등을 지속적으로 방문·설득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것”을 당부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