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8기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촉식 개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7:15]

양주시, 제8기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촉식 개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4/09 [17:15]

▲ 김대순 양주시 부시장 제8기 청소년차세대위원회 위촉식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는 지난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8기 양주시 청소년차세대(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차세대(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청소년 자치권의 확대)에 따라 청소년 정책과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운영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새로 위촉된 제8기 위원회는 중학생 1명과 고등학생 7명 등 총 8명으로, 지난해 12월 19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진행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임기는 올해 말까지로 양주시 청소년을 대표해 청소년 정책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 역량개발 교육, 정책과제 발굴, 봉사활동과 캠페인, 타 지역 청소년들과의 교류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김대순 부시장은 “양주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한 각종 정책과 사업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발굴하는 등 청소년을 위한 참된 위원회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달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