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 산업단지 안전컨설팅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0:45]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 산업단지 안전컨설팅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10 [10:45]

▲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 산업단지 안전컨설팅 모습(사진제공=의정부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 지난 5일 산단로의 용현 산업단지의 한 공장을 찾아 현장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용현 산업단지는 의정부 공장시설 중 61%인 46개소가 밀집되어 있어 있고 연면적 1,500㎡이상 공장만 10개소가 있는 곳으로 화재발생 시 대형화재로 확대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특별안전관리대상으로 지정.관리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은 화재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관계자의 자율 방화관리체제 강화 및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관리 대책 수행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홍장표 서장은 자동화재탐지설비, 옥내소화전 등을 직접 점검했으며 특히 소방시설 적정성 여부.비상구 폐쇄.훼손.변경 등 피난 대피 장애요인을 확인했고 안전관리대책에 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은“용현 산업단지는 과거 대형화재 발생이 있었던 만큼 안전에 대해 관계인의 의식이 높지만 이번 컨설팅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통해 재난대응 능력을 한층 더 높여 안전한 시설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