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 1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개최

중랑의 소식을 낭랑하게 전해줄 18명의 서포터즈 ‘랑랑이’ SNS 서포터즈 활동 시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2 [00:05]

중랑구, 제 1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개최

중랑의 소식을 낭랑하게 전해줄 18명의 서포터즈 ‘랑랑이’ SNS 서포터즈 활동 시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12 [00:05]

▲ 류경기 중랑구청장 제1기 SNS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및 위촉장 수여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구민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을 활성화 하고자 `제1기 중랑 SNS 서포터즈 랑랑이` 를 구성하고, 11일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올 한 해 활동 계획과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 1기 SNS 서포터즈‘랑랑이(중랑을 중랑답게! 낭랑 18세처럼 밝고 명랑하게 중랑의 소식을 낭랑하게 홍보하는 서포터즈)’는 구정과 SNS에 관심 있는 중랑구민 18명으로 구성됐으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선발됐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9개월 동안 월별 미션에 따라 △구정소식 전달 △행사·축제 현장 취재 △유익한 구정정보 △구 관광명소 및 전통시장 방문 △콘텐츠 제작 교육 등의 활동을 수행 해 중랑구의 숨은 명소, 지역 사회의 미담 사례들을 발굴해 본인 및 중랑구 공식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구민들에게 구정 소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더불어 특색 있는 지역 스토리들을 발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서포터즈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원고료 지급,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정, 각종 구정 행사 우선 참여 기회 제공, 구청장 표창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류경기 중랑구청장은“구와 구민 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실 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이라며,“중랑에 대한 애정과 서포터즈로서의 자긍심, 사명감을 갖고 지역의 소식, 이웃의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