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경찰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검정고시 고사장 봉사활동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3:52]

구리경찰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검정고시 고사장 봉사활동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15 [13:52]

▲ 구리경찰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검정고시 고사장 봉사활동 모습 (사진제공=구리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구리경찰서 장용준 경사 봉사활동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경찰서(서장 김진홍)에서는 지난13일(토) 08:00부터 15:00까지 의정부시에 위치한 회룡중학교와 부용중학교에서 검정고시 시험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협업하여 원스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구리경찰서는 지역사회와 협업하여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해 범죄예방교육, 집단 멘토링 수업, 검정고시 접수 대행 및 고사장 차량, 점심 도시락 지원을 하였다. 이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연결되어 구리시청소년지원센터에 소속감을 갖는 계기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관심과 사랑을 표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고 있다.

 

▲ 구리경찰서 검정고시장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홍보물 나누어주고 있는 구리경찰서 장용준 경사 모습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학교 밖 청소년 이ㅇㅇ(19세,여)는 “학교에서 자퇴하면서 세상에서 나 혼자라는 생각뿐이었는데 이제는 경찰관, 청소년단체의 따뜻한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 든든하다”고 말했다.

 

구리경찰서장은 “제도권에서 벗어난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범죄예방교육, 점심식사·교통비 지원, 검정고시 교재·인터넷 수강권 지원, 무료 건강검진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