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 철도.도로 교통 문제 해결 위해 최문순 강원 도지사와 면담

15일 강원도청 방문하여 경춘선 분당선 직결연결과 제2경춘국도 논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6:31]

조광한 남양주시장, 철도.도로 교통 문제 해결 위해 최문순 강원 도지사와 면담

15일 강원도청 방문하여 경춘선 분당선 직결연결과 제2경춘국도 논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15 [16:31]

▲ 조광한(우측 4번재) 남양주시장 철도.도로 교통문제 해결위해 최문순(좌측 4번째) 강원도지사와 면담(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조광한 남양주시장은 15일 시의 철도 및 도로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만났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춘천시에 있는 강원도청을 방문하여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경춘선 분당선 직결연결과 제2경춘 국도 주변 도로망 확장 사업 등을 협의했다.

 

조광한 시장은 “현재 남양주 시민들은 강남권 등 도심권 출.퇴근 수요가 상당한 반면, 강변북로 정체 및 강남권 직결전철 노선이 없어 교통복지의 기본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기에,시민들의 교통기본권 확보를 위해 경춘분당선 직결운행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경춘분당선 직결운행은 단순히 남양주시 광역교통망 확충 차원이 아닌 경기도청(수원)과 강원도청(춘천)을 한 라인으로 연결하는 상징적 의미가 크다면서 경춘분당선 직결운행을 위해 강원도가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조 시장은 “현재 계획 중인 제2경춘국도가 금남IC(화도읍)로 연결될 경우 기존 국도의 교통난이 더욱 악화될 것이 분명하므로, 사업 추진 시 연결부분 주변의 우회도로 개선이 필수적으로 병행될 수 있도록 강원도의 많은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최문순 도지사는 “남양주시의 철도.도로 교통문제에 대해서 강원도의 협조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양 기관이 Win-Win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남양주시와 강원도청 국과장 등 실무진들도 함께 참석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