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찰서,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등 12개 유관기관 독거노인 보호지원 제공’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7 [15:31]

남양주경찰서,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등 12개 유관기관 독거노인 보호지원 제공’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17 [15:31]

▲ 남양주경찰서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남양주경찰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렝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경찰서(총경 이성재)는 건강한 지역 공동체 구현을 위한 일환으로 독거노인의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 12일 오후 4시 남양주시노인복지관에서 12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남양주경찰서,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남양주우리병원,남양주시건강복지센터, 희망케어센터 등 12개 유관기관이 참석한가운데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로 노인대상 각종 범죄예방과 독거노인 안전체계를 구축, 실질적인 보호.지원으로 공동체 치안활동을 강화해 나가기 위한 취지라고 설명했다.

 

업무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노인복지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연계 △취약계층을 위한 협력 파트너쉽 구축 △건강증진사업을 위한 교육, 진료 협력 △1‧3세대 통합 프로그랩 협력 △인적.물적자원 개발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위 업무협약 체결로 요보호 독거노인별 전담경찰관을 지정하여 문안인사 및 맞춤순찰을 통해 독거노인 보호활동 강화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독거노인 안전체계 구축을 위한업무협약 체결로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따뜻한 관심을 가져 독거노인의 안전을 확보하는 건강한 공동체 치안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