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18 [19:57]

중랑구,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18 [19:57]

▲ 중랑구청 전경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류경기 구청장)는 오는 5월 7일까지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한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는다.

 

열람 대상은 2019년 1월 1일 기준 중랑구 내 3만7천273필지에 대한 토지 지번별 제곱미터당 가격으로, 열람지가는 중랑구청 부동산정보과와 동주민센터에 문의하시거나 인터넷 사이트인 "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람 후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 또는 법률상 이해관계인은 신청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하여 구청 부동산정보과나 동주민센터로 제출하거나,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 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중랑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해 준다.

 

아울러, 구는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내‘감정평가사 상담제’를 운영 해, 공시지가, 토지보상가 등에 관련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상담은 방문 및 유선상담을 병행 시행하며, 신청인이 원할 경우 현장방문을 통하여 찾아가는 지가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부동산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