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가까운 곳에서 24시간 민원서류 발급 받으세요

무인민원발급창구 노후 기기 교체하고 24시간 운영 확대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4/20 [11:37]

포천시,가까운 곳에서 24시간 민원서류 발급 받으세요

무인민원발급창구 노후 기기 교체하고 24시간 운영 확대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4/20 [11:37]

▲ 포천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제공=포천시)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포천시는 시민공감의 민원서비스 구현을 위하여 노후된 무인민원발급기를 새 기기로 교체하고 일부 지역의 무인민원발급창구를 24시간으로 운영 전환한다고 밝혔다.

 

금번 기기 교체 작업을 진행한 곳은 모두 7개소로 소흘읍행정복지센터, 가산면행정복지센터, 일동면행정복지센터, 이동면사무소, 영북면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 5개소와 포천농협신북지점,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등 다중이용시설 2개소이다. 이곳에 교체 설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모두 시각장애인용 키패드와 음성안내 기능을 탑재한 통합형 무인민원발급기로 시민들에게 보다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포천시 전역에서 12기의 장애인 겸용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 중이다.

 

이와 더불어 신북면행정복지센터와 선단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되어 있던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시간을 24시간으로 전환함으로써 인근 주민들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로써 관내에서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창구는 시청민원실, 경기도의료원포천병원, 우리병원을 비롯하여 총 5개소로 확대되었다.

 

또한 그간 무인민원발급창구가 운영되지 않았던 화현면에는 면사무소 민원실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운영을 개시하면서 지역 주민들의 민원 편의증진을 도모하였다.

 

시 관계자는 “2024년까지 노후 무인민원발급기 교체 작업을 완료하고 무인민원발급창구의 확대설치 및 24시간 운영 전환을 순차적으로 진행함으로써 시민공감의 민원서비스 구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