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남양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16:00]

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의원,남양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4/26 [16:00]

▲ 남양주시의회 최성임 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레대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최성임 의원이 제260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였다.

 

본 조례안은 최근 우리사회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관리하여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자 제정되었다.

 

조례안의 주요골자를 살펴보면 미세먼지의 저감을 위하여 시장, 사업자 및 시민에 대한 책무를 명시하여 경각심을 일깨우는 한편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종합계획을 매년 수립․시행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및 시행에 따른 운행제한 대상차량을 명시하였으며 미세먼지 오염이 심각하다고 인정되는 지역 중 어린이, 노인 등이 이용하는 시설이 집중된 지역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하여 지원하는 사항도 포함하였다.

 

또한 대기오염 측정망 설치 및 운영, 대기오염 상황 정보제공, 미세먼지저감시민실천단 구성, 지역사회와 협력체계 구축, 시민의 참여 및 지원 등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를 위한 정책시행에 필요한 근거들도 마련하였다.

 

조례안을 대표발의 한 최성임 의원은“최근 지속되는 고농도의 미세먼지로인해 시민들의 삶의 질이 악화되고 우리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건강이 심각한위협을 받고 있다.”며“본 조례가 미세먼지를 관리하고 저감하는 정책을 수립하는데 든든한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최성임 의원을 포함하여 전용균, 신민철, 백선아, 이도재, 이상기, 이창희, 김진희, 박성찬, 원병일, 이영환, 장근환 의원이 공동발의 하였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