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김운호 의원 5분 자유발언, “적극행정 실천 촉구”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01 [10:21]

동두천시의회 김운호 의원 5분 자유발언, “적극행정 실천 촉구”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5/01 [10:21]

▲ 동두천시의회 김운호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의회 김운호 의원은 지난 29일 제282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동두천시 공무원들의 적극행정 실천을 촉구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선 지금 행정환경은 빠르게 변화하는 반면, 법령과 제도는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괴리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일반시민의 피해로 귀결되고 있다.”며, 문제를 제기한 김운호 의원은 “현실과 법령 사이 간격을 좁혀서 시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것은, 현장의 문제점을 분명히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려는 공직자들의 마음가짐과 역할”이라며,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당부했다.

 

김운호 의원은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적극행정 면책과 소극행정 문책을 천명한 것처럼, 조직의 수장이 솔선수범하여 직원들의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지도해야 한다.”며, 적극행정에 대해서는 면책은 물론 확실한 인센티브 지급으로 보상하고, 소극행정은 징계 및 인사조치 등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혁신이 필요한 동두천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서는 동두천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공직자들의 혁신적 적극행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