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지역화폐 지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07:38]

의정부시,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지역화폐 지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8 [07:38]

▲ 의정부시청 전경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보건소(소장 전광용)는 소득 수준 관계없이 모든 출산가정에 '경기도 산후조리비'를 출생아 1인당 50만 원씩 의정부 지역화폐인 의정부사랑카드 발급과 함께 지원한다.

 

2019년 1월 1일 이후의 출생아부터 산후조리비를 지원하며, 신생아 출산일을 기준으로 부 또는 모가 1년 전부터 현재까지 계속하여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둔 출산가정이면 누구나 소득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출산일(포함) 기준 12개월 이내에 부 또는 모가 출생 등록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산후조리비는 산후조리원 이용은 물론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 영양제, 마사지, 한약처방 등을 위해 전통시장, 음식점, 카페, 편의점 등 가맹점에서 사용 할 수 있지만 지역 내 대규모 점포(백화점, 쇼핑센터, 대형마트 등), 유흥 및 단란주점, 사행성 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전광용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산후조리비 지원을 통해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여 저출산 극복에 적극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를를 방문하거나 의정부시 보건소 모자보건팀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