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드림스타트 , 국회의사당 찾아 ‘드림어린이 의회입교식’진행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08 [08:20]

양주시 드림스타트 , 국회의사당 찾아 ‘드림어린이 의회입교식’진행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5/08 [08:20]

▲ 양주시 드림스타드 국회의사당 의회 입교식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 정성호 국회의원과 드림스타드 함께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 드림스타트는 7일 어린이 주간을 맞아 여의도 국회의사당을 방문해 ‘드림 어린이 의회 입교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20명은 국회 본회의장과 의원회관 등을 방문해 입법 활동과 국회의 역할 등을 현장에서 체험해 보는 등 민주사회 시민으로서의 자질과 리더십을 함양하고 의회정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했다. 

 

참가 아동들은 국회의사당 체험 후 의사당 인근 헌정기념관을 방문해 임시의정원, 제헌의회 구성 등의 시청각 교육 자료를 관람하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발전 과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방송을 통해서만 보던 국회의사당과 국회의원을 직접 볼 수 있어 신기했고, 국회가 하는 일에 대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고 말했다.

 

양주시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식에 따라 최선의 결정을 이끌어 내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민주주의이자 사회를 발전시키는 힘”이라며 “의회교실에서의 경험이 학교나 가정, 사회에서 중요한 문제를 결정하고 처리해야 할 때 훌륭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