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CSR원칙으로 국외연수 2탄~ 액션

‘왕숙 신도시 Imagine Contest’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09 [08:30]

조광한 남양주시장,CSR원칙으로 국외연수 2탄~ 액션

‘왕숙 신도시 Imagine Contest’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09 [08:30]

▲ 조광한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3일 직원들의 창의적 사고와 직무능력 업그레이드를 위해 여행사 없이 떠나는 해외연수 두 번째 행사를 ‘왕숙신도시 Imagine Contest’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시청 푸름이방에서 개최되며 11개 팀 24명이 응모, 2시간 동안 팀별 10분씩 3기 신도시 최대 규모인 왕숙신도시 조성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된다.

 

접수된 제안내용을 보면 물길을 조성하여 삭막한 아파트촌을 거닐고 싶은 곳으로 만들자는 ‘river walk’, 반려동물과 함께 출입하는 전국 최대 반려동물테마파크 조성, 스마트 파킹 솔루션과 스마트 가로등을 활용한 스마트 및 그린 시티 조성 등 다양하다.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는 지난해 12월 왕숙신도시 유치를 통해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하면서,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3기 신도시의 중요성을 직원들에게 인식시키고, 창의적인 발상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남양주의 미래를 공무원 스스로 직접 그려보며 정책을 제한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부터 공무국외연수를 Concept(분명한 연수목적), Self guided tour(4인 이내 소그룹 자유연수), Refresh(재충전)의 3가지 ‘CSR’를 원칙으로 하는 Action PLAN을 시행하고 있으며, 첫 번째 행사로 지난 1월 ‘프로젝트 정책연수 공개오디션’을 개최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