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강력 추진한다!

신설된 세외수입 체납팀을 중심으로 강력한 징수활동 예고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0 [13:54]

구리시,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강력 추진한다!

신설된 세외수입 체납팀을 중심으로 강력한 징수활동 예고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0 [13:54]

▲ 구리시청 전경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세외수입 체납액이 증가함에 따라 자주재원 확충 및 성실납세 분위기 조성을 위해 조직개편과 함께 신설된 세외수입 체납팀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징수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세외수입 체납팀의 본격 가동에 앞서 주요 세외수입 관련 부서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체납 업무에 대한 연찬회를 실시하고, 각 부서와 세외수입 체납팀 간의 업무 협조 체계 구축 및 세외수입 체납액의 인계인수 절차를 마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징수 활동을 시작했다.

 

시는 세외수입 체납자에 대하여 매월 납부 안내문, SMS 체납 안내 문자 발송, 체 납고지서 일괄 발송을 통하여 자진 납부를 유도할 예정이다. 또한 상습·고질 체납자에 대하여는 부동산, 자동차, 예금, 급여 등에 대하여 압류조치 하고, 관허 사업 제한 및 신용정보 제공, 체납자 명단 공개, 자동차 과태료 체납자 번호판 영치 등 강력한 체납 처분으로 세외수입 체납액 일소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구리시 징수과장은 “세외수입은 국세 지방세에 비해 납부 의식이 상대적으로 낮아 징수율이 지방세에 비해 저조한 편이지만, 이번 조직 개편 시 세외수입 체납팀을 신설하는 등 세외수입 체납액 일소에 적지 않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불가피하게 강력한 징수 활동을 실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자진 납부하시어 구리 시민 행복특별시 건설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