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소통과 화합 하하 페스티벌 26일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1 [11:58]

의정부시, 소통과 화합 하하 페스티벌 26일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1 [11:58]

▲ 의정부시 하하페스티벌 포스터(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맞아 오는 5월 26일 시청 앞 평화의 광장에서 세계인과 함께 희망을 꿈꾸는 ‘2019 하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하하 페스티벌’은 ‘화합(Harmony)과 행복(Happiness)’의 슬로건 아래, 외국인주민과 의정부시민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의정부시 세계인의 날 기념 축제이다.

 

이번에 개최하는 ‘2019 하하 페스티벌’은 아프리카 전통공연을 시작으로 세계인의 날 기념식과 외국인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케이팝(K-POP)노래 경연대회와 필리핀, 몽골,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13개국의 소품을 전시한 전시부스, 세계의상 및 한국 전통의상 체험, 세계 차 음료체험, 베트남 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마당과 국가별 전통음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먹거리 마당이 운영된다. 또한 무료 건강상담 및 금융, 보험상담 등 외국인주민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부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정부시민과 외국인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다름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하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또는 의정부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