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CCTV통합관제센터 안심귀가서비스 확대 운영

경기도내 10개 지자체와 공유(안양,광명,안산,과천,시흥,군포,의왕,하남,부천,동두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1 [12:16]

양평군, CCTV통합관제센터 안심귀가서비스 확대 운영

경기도내 10개 지자체와 공유(안양,광명,안산,과천,시흥,군포,의왕,하남,부천,동두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1 [12:16]

▲ 안심귀가 서비스 앱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에서는 오는 13일부터 군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돕기 위해 운영중인 ‘스마트폰 안심귀가서비스’를 경기도내 10개 지자체와 연계한 확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안심귀가서비스는 스마트폰에서 안전귀가 앱을 내려 받아 실행하면 사용자의 위치가 CCTV관제센터로 자동 전송되고, 범죄 등의 위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CCTV관제센터에서 경찰관이 현장에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늦은 밤중 귀가나 하굣길 또는 혼자 귀가하기가 불안한 곳에서 이 앱을 실행하면 유용하다.

 

그동안은 양평군을 벗어나게 되면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했지만 이번 확대 운영으로 11개 지자체내 어디에서든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안심귀가서비스 확대 운영으로 양평군 범죄율을 떨어뜨리고, 범죄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더 많은 지자체와 협조하여 서비스 지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안심귀가 앱실행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