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새로운 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사업보고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17:27]

경기도시공사, 새로운 임대주택 공급을 위한 사업보고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5 [17:27]

▲ 경기도시공사 이헌욱 사장 사업보고회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시공사(사장 이헌욱)는 15일 본사 대강당에서 이헌욱 사장이 참석한가운데 ‘평택고덕 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사업’과 ‘부천.의정부.오산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사업’에 대한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고덕 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사업’은 평택고덕 A-62블록에 행복주택800호를,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사업’은 부천.의정부.오산등3개 지구에 임대주택 60호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 패키지형 공모를 통해 동부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한 단위세대 구성과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다양한 부대시설을 제안했다.

 

평택고덕 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은 단지 내 청년카페, 창업상담공간, 사회적기업, 공동육아나눔터 등 입주민과 고덕신도시 등 인근 주민들에게 필요한 편의시설이 반영될 예정이다.

 

부천.의정부.오산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은 1층에 사회적기업 등을 유치해, 입주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공생하는 임대주택으로 추진될예정이다.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평택고덕 경기행복주택과 공공리모델링임대주택이 그 지역의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설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겠다”며, “공사가 만드는 주택들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줄 수 있는 ‘행복이 꽃피는 집’이 되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고덕 서정리역 경기행복주택’은 22년 준공을 목표로 오는 12월 착공예정이며,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은 내년 준공을 목표로 오는 7월부터 각 사업지구별로 착공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