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행정사무감사 대비 기법 교육 및 청렴 교육 등 실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21:29]

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행정사무감사 대비 기법 교육 및 청렴 교육 등 실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5/15 [21:29]

▲ 2019 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교육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 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3일부터 시작되는 제283회 정례회를 대비, ‘행정사무감사 기법’ 교육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의 준비.실시과정 및 실무기법 등에 관한 의원들의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뿐만 아니라 교육기간 중에는 ‘청렴과 청탁금지법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숨 가쁜 의정 활동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는 ‘오피스 요가’ 강의 등 의정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무교육을 비롯하여, 청렴 교육, 오피스 요가 등 의원의 전문성 제고 및 자기개발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되었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의정역량을 발전시켜, 높아진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