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카드형 지역 화폐 ‘구리사랑카드’ 발행

총 55억원 규모로 골목 상권·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 살리기 기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23:20]

구리시, 카드형 지역 화폐 ‘구리사랑카드’ 발행

총 55억원 규모로 골목 상권·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경제 살리기 기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5 [23:20]

▲ 유채꽃축제장 내에서 구리사랑카드 결제 체험 중인 안승남 시장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역 내 골목 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로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지난 10일 지역 화폐인 구리사랑카드’를 발행했다.

 

시가 올해 발행하는 지역 화폐 규모는 총 55억원으로 정책 발행 35억원(청년기본소득 29억원, 산후조리비 6억원)과 일반 발행 20억을 목표로 하여 시민판매 개시와 집중 홍보를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구리 시민에게 판매할‘구리사랑카드’는 충전식 카드형으로기존 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연 매출액 10억 이하 사업장(학원, 음식점, 이·미용실, 소매상점, 편의점, 병의원, 약국등)의 경우에는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며,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연 매출액에 제한이 없다. 단, 백화점, 대형 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 및 사행업소, 주유소,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 구리사랑카드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시가 발행하는‘구리사랑카드’는 발행 기념으로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충전 금액의 10% 특별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축제와 명절 전후에도 예산 범위 내에서 10%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구리사랑카드’를 발행 기념 이벤트 후에도 6%의 인센티브를 이어갈 계획이다.

 

개인 혜택 한도 구매액은 월50만원, 연600만원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카드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아울러 온라인 신청의 경우에는 App Store와Google play에서‘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하여 앱 설치 후 신청하면 3∼5일 이내에 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5월 중 NH농협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카드 등록 후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안승남 시장은“시민들과 소상공인들이 서로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있도록 지역화페를 적극적으로 사용해주시길 바라며, 향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부족함은 보안하고, 지류 및 모바일 화폐 발행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