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공공형어린이집 5개소 재선정 등 공보육 강화 추진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5 [23:41]

양평군, 공공형어린이집 5개소 재선정 등 공보육 강화 추진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5 [23:41]

▲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 인증서 전달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은 지난 13일 2019년도 공공형 재선정 어린이집 5개소(자연숲어린이집, 세종어린이집, 아이숲어린이집, 예다솜어린이집, 해미리어린이집)에 인증서를 전달했다.

 

공공형어린이집이란 민간 가정 어린이집 중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우수한 어린이집을 보건복지부에서 선정 하고 보육 서비스 질적 관리를 위하여 운영비 등을 지원하는 어린이집을 뜻하며 양평군 14개소가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공공형 재선정 어린이집 중에는 2013년부터 2회에 걸쳐 재선정 되며 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어린이집도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했던 한 어린이집 원장은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됨으로써 정부로부터 운영비 지원을 받아 학부모들의 보육료 부담이 줄으니 학부모님들이 매우 반가워한다.”면서 “계속해서 공공형어린이집으로의 보육 품질을 유지하여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질높은 보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평군에 많은 어린이집이 우수한 어린이집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구축하고자 공보육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스카이캐슬’ 윤세아, 로맨틱한 리조트룩..발리 여신 등극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