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한탄강 지질공원 센터 유물기증자 김무언씨 감사패 전달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02:27]

박윤국 포천시장, 한탄강 지질공원 센터 유물기증자 김무언씨 감사패 전달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5/17 [02:27]

▲ 박윤국 포천시장 한탄강 지질공원 유물기증자 김무언씨에게 감사패 전달 모습(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포천시는 지난 15일 포천시장 집무실에서 ‘한탄강 지질공원 센터’에 소중한 유물을 기증해주신 김무언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유물 기증자인 김무언씨는 한국전통미술인협회 회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예대전에서 8회, 동아일보 주관 공모전에서 6회 수상하는 등 돌 공예가로 알려져있다.

 

이번에 기증한 유물은 총 2종 15점으로 한탄강과 포천 일원의 암석을 소재로 김무언씨가 직접 만든 공예품이다. 특히 기증 유물 중 현무암 공예품은 현무암의 특징인 기공을 예술 작품으로 만들어 수석으로서 큰 가치를 가지고 있다.

 

포천시에서는 김무언씨의 기증 유물을 한탄강 지질생태 박물관인 ‘한탄강 지질공원 센터’ 내 기획전시실에 전시할 예정이며, 향후 수석 및 암석 공예품 특별전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이번에 기증된 유물은 역사유물로서의 가치를 넘어 한탄강의 대표 암석인 현무암을 활용한 최고의 예술품으로, 향후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많은 시민과 방문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잘 전시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탄강 지질공원 센터(한탄강 지질·생태 박물관)는 대지면적 7,877㎡, 연면적 2,840㎡의 규모의 한탄강 종합 박물관으로, 한탄강의 지질, 역사, 문화, 생태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주요 전시내용으로 한탄강의 생성과 지질을 알 수 있는 지질관, 한탄강 주변 구석기 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역사문화를 전시한 지질문화관, 현재 한탄강의 생태계를 관찰하고 국가지질공원을 소개한 지질공원관 그리고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지질생태체험관·야외체험관과 한탄강 협곡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4D영상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