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중국 진황도시와 우호도시 협정체결

하북성 주관, 국제행사 우호도시 전시회참가…국제도시 경쟁력강화 도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5/19 [16:39]

안승남 구리시장, 중국 진황도시와 우호도시 협정체결

하북성 주관, 국제행사 우호도시 전시회참가…국제도시 경쟁력강화 도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5/19 [16:39]

▲ 안승남(좌측) 구리시장 중국 진황도시 장뤼수 시장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모습(사진제공=구리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8일 중국 진황도시장(장뤼수)을 만나 구리시와 진황도시 간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하고, 투자, 관광, 경제, 무역, 문화,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협정 체결식은 장뤼수 진황도시장과 안승남 구리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안승남 시장은“11년간 청소년 홈스테이에 참가하고, 이제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했을 양국의 청년들의 만남 이벤트를 마련하여 양 도시 간 우호교류를 강화하고, 그간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행사가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제안했다.

 

이어 안승남 시장은“진황도시는 중국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세계문화유산 만리장성의 출발점이 있는 역사도시이며, 구리시는 세계문화유산인 동구릉과 광개토태왕의 역사와 문화를 지닌 도시이다”며“이러한 지역 유사성과 그간 2001년부터 청소년 교류 분야에서 이뤄낸 성과를 바탕으로 빠른 시일 내에 공식적인 자매결연을 체결하여 구체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황도시는 구리시와 2001년부터 교류해온 도시로 지난 2007년부터 11년간 159명의 청소년 인적교류를 진행하며 상호 신뢰를 구축해온 도시이다. 또한 풍부한 자연자원을 갖춘 국제관광 도시로서 북경 1시간 경제권 형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중이다.

 

한편, 안승남 구리시장은 진황도시의 초청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중국 하북성 랑팡시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하북성 우호도시 전시회"에 공식 참가중이다.

 

이번 전시회는 하북성이 주관하는 국제규모의 경제무역 박람회의 테마 행사로서 구리시를 비롯하여 하북성 내 도시들과 우호관계에 있는 미국, 일본, 오스트레일리아, 프랑스 내 도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우호도시 관계자 회의, 홍보관 운영 등으로 진행돼 구리시를 알리고 상호 교류활동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