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보조단체에 대한 보조금 집행실태 감사 실시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6:23]

포천시, 보조단체에 대한 보조금 집행실태 감사 실시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5/21 [16:23]

▲ 포천시청 전경 (사진제공=포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포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포천시에서는 보조단체에 대한 보조금 집행실태를 감사를 5월중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포천시 체육회에서 보조금 횡령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보조단체의 보조금 집행실태를 감사하여 효율적인 관리 및 감시방안 등을 마련하고자 진행한다.

 

중점 감사방향은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준수여부, 보조금 횡령 및 유용여부, 보조금 전용계좌 관리 실태 및 결산의 적정성 여부 등이다.

 

감사결과 지방보조금 관리기준 위반 시에는 행정처분과 횡령 ․ 유용 발견 시에는 보조금 회수 및 관련자를 고발할 방침이다.

 

포천시에서는 2017년도에 체육회에 대한 보조금 집행실태를 감사하여 사업 종료 후 정산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은 보조 사업에 대하여 정산검사를 실시하도록 요구하여 정상적인 정산이 이뤄지도록 조치한 바 있다.

 

한기남 감사담당관은 “이번 감사를 통해 효과적인 감시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전용계좌 입출금 및 보조금카드 사용 시 문자전송 시스템을 적용하는 방식 등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투명한 보조금 집행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이 부족한 면이 있지만 적극 추진함으로써 보조금의 부정수급 근절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