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6 [17:35]

양평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6 [17:35]

▲ 정동균 양평군수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분향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묵념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은 지난 6일 갈산공원의 충혼탑광장에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했다.

 

이 날 추념식은 제64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주민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유가족의 명예를 선양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추념식은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실시한 묵념과 시작으로 양평예절원에서 헌시를 낭독하였고, 정동균 양평군수를 비롯한 전몰군경유가족 등 참석자들의 헌화와 분향, 양평군수의 추념사에 이어 현충일 노래 제창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추념식에 참석하는 유가족 중 거동의 불편한 분들의 위해 충혼탑 계단 하단에도 헌화와 분향을 할 수 있도록 설치하여 유가족들이 현충일 추념식을 온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추념사를 통해 “조국에서 영위하는 행복한 삶은 호국영령의 고귀한 희생으로 가능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호국영령을 기리고 받드는 일은 모든 군민이 해야할 일이며, 역사를 바로 보는 첫걸음이다.”며 “군민과 함께 나라사랑 정신을 지키고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양평군은 앞으로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보훈가족들의 자긍심 함양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6월 보훈의 달을 맞아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6.25전쟁 기념행사 △보훈가정 위문 △안보사진전시회 등다양한 보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