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제64회 현충일 추념식"거행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위로연 등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6/06 [17:50]

동두천시"제64회 현충일 추념식"거행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낭송 ,위로연 등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6/06 [17:50]

▲ 최용덕 동두천시장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 최용덕 동두천시장 분향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동두천시는(시장 최용덕) 지난 6일 동두천시 생연동 소재 현충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추모하는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였다.

 

이날 추념식에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모시고, 최용덕 시장을 비롯해 보훈단체장 등 5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과 헌화 및 분향, 추념사에 이어 헌시낭독,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추념식 종료 후 농협 하나로 웨딩홀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위로연을 진행하였다.

 

최용덕 시장은 이번 현충일 추념사를 통해 “선열들의 나라를 위한 고귀한 희생과 헌신을 결코 잊지 않을 것이며, 그분들에 대한 국가의 책임은 끝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우리의 역할과 사명을 재 다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에는 동두천시 재향군인회 주관으로, 동두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제69주년 6·25기념식을 개최한다. 당일은 6·25 참전용사를 비롯해 시민, 학생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과 전쟁가요합창, 6·25 전쟁 영상 관람 등 부대행사를 거행하며, 참전용사 위로연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