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수상스포츠 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6 [18:01]

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수상스포츠 교실 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6 [18:01]

▲ 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수상스포츠 교실 운영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수상스포츠 안전교육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들이 평소 손쉽게 접할 수 없는 수상스포츠 교실을 통해 관내 장애인들에게 수상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총 6회에 걸쳐 북한강변에 위치한 하버클럽파라에서 관내 장애인 150명을 대상으로 수상스포츠 교실을 열었다.

 

이번 수상스포츠 교실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에서 주관한 것으로 수상스포츠 체험과 더불어 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 물에 대한 공포심 해소를 위한 수중 적응 훈련, 수해 발생 시 유용한 생존 안전 교육 등이 함께 진행 됐다.

 

또한, 사전 보험가입과 구급차 현장 배치, 안전메뉴얼 비치, 보호자 상시동반 등 참가자들의 불의에 사고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이루어진 가운데 교육이 이뤄졌다.

 

행사를 주관한 남양주시장애인체육회 함현준 사무국장은 “평소 접하기 힘든 수상스포츠 체험을 제공할 수 있어 무척 기쁘며, 이를 통해 참가자들이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기를 희망한다. 앞으로도 이런 단체 활동을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활동 능력과 사회성이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남양주시 장애인체육회 장애인 수상스포츠 교실 체험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