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경기도 인구정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7 [09:12]

남양주시, 경기도 인구정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7 [09:12]

▲ 남양주시 2019 경기도 인구정책 포럼 우수시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2019 경기도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형 인구시책 우수사례의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지난 4일 여주시 소재 썬밸리 세종홀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심사를 거친 경기도 7개 시․군이 본선에 참가, 지역별 특성을 담은 정책을 발표하며 열띤 경합을 벌였다.

 

남양주시는‘청년창업복합단지 조성사업’사례를 주제로 저출산 문제의 근본적 원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청년층의 불안정한 취업 준비 환경, 일자리 문제를 개선하고 해결할 수 있는 청년전용 복합시설 구축에 대하여 소개하여 심사위원과 청중들의 많은 관심 속에 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발표를 맡았던 김기용 산업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청년창업복합단지 조성이 우리의 미래인 청년들이 취업의 고통에서 하루 빨리 벗어나 일과 삶 모두를 즐기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소망하며, 다른 시·군에 모범이 되는 선진사례가 될 수 있도록 발군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날 최우수상은 오산시, 우수상은 남양주시, 의정부시, 파주시, 장려상은 김포시, 이천시, 가평군이 각각 수상했으며.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3편은 7월에 진행되는 행정안전부 경진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는 시대와 인구변화의 흐름에 맞는 인구정책을 실천하기 위해 생애주기별 인구교육 및 분야별 시책 발굴, 관련 조례의 개정 등 지역사회의 인식 변화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