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 ‘곤충식품 페스티벌‧심포지엄’ 곤충요리 시식회 성황

유인선 기자 | 기사입력 2019/06/07 [17:22]

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 ‘곤충식품 페스티벌‧심포지엄’ 곤충요리 시식회 성황

유인선 기자 | 입력 : 2019/06/07 [17:22]

▲5일 코엑스 곤충요리 시식회장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유인선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유인선 기자=양주시는 지난 5일 코엑스에서 열린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심포지엄’에서 진행한 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회장 김경호)의 곤충요리 시식회가 많은 관심을 받으며 성황을 이뤘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는 곤충 식품산업 성공전략을 위한 농촌진흥청 주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곤충산업중앙회와 양주시가 후원하는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심포지엄’이 산학연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개발된 다양한 곤충식품 전시와 함께 곤충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의 시식회, 학술행사 등이 진행됐다.

 

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회장 김경호)는 이번 행사에서 경민대학교(호텔외식조리과교수 김수희)와 협력해 식용곤충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이날 선보인 곤충요리는 ▲신선한 채소와 견과류에 식용곤충을 곁들인 ‘모듬 샐러드’, ▲곷벵이, 귀뚜라미, 고소애를 혼합한 ‘모듬 식용곤충 컵밥’, ▲식용곤충과 코코아, 녹차가루를 넣어 만든 ‘식용곤충케이크’ 등 8종으로 참석자들에게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한방 약재와 과일농축액을 이용하여 만든 건강음료 ‘꽃벵이 음료’와 ▲열량이 적으면서 고단백 섭취를 할 수 있는 ‘식용곤충 모듬샐러드’는 웰빙 간식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이날 개회식에서는 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 김경호 회장이 곤충산업 유공으로 국립농업과학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곤충 식품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양주시곤충산업연구회와 산학 공동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식용곤충 생산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교육과 홍보 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