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07 [21:06]

의정부시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07 [21:06]

▲ 안병용 의정부시장 헌화 분향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제64회 현충일 추념식 추념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6일 제64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자일동 현충탑에서 보훈가족 및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학생대표,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념식을 거행했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추념 사이렌을 시작으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대한 묵념, 헌화‧분향, 추념사, 추도사, 추모헌시 낭독, 현충의 노래를 제창하고, 마지막으로 김풍익전투기념비를 참배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추념사에서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 민주와 번영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피와 땀과 눈물이 만들어 낸 소중한 결실이다”라며, “후손들에게 선열의 숭고한 희망정신을 전파하여 지켜나가자”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 제69주년 기념행사와 보훈단체간담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