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인구정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06/10 [11:10]

의정부시, 인구정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06/10 [11:10]

▲ 의정부시 2019 경기도 인구정책 포럼 우수시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4일 여주 썬밸리 호텔에서 경기도가 개최한 2019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같이(가치) 프로젝트 의정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의정부시는 저출산 인식개선 세대 공감 프로젝트 ‘해피버스(birth) 의정부’로 최우수로 선정, 인구정책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올해 우수상을 받은 ‘같이(가치) 프로젝트 의정부’는 출산과 보육에 맞춰진 정책에서 벗어나 모든 세대가 함께 가치를 느끼고 세대별 삶의 질 제고를 통해 안정적인 가정 문화를 이끌어 결혼, 출산으로 이어지도록 생애주기별 정책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의정부형 인구정책이다.

 

세부내용은 크게 네 가지로, ▲재능기부자로 구성된 마을선물단이 꾸며주는 작은 결혼식, 솔로몬봉사단 운영 활성화 등 결혼정책 ▲북스타트, 엄마품 놀이학교의 활성화를 통한 돌봄공백 최소화를 통한 양성평등 육아 ▲결혼이민자 취업지원 사업, 작은도서관 네트워크 조성 및 지원사업, 미술전문 공공도서관 건립 등 차별 없고 빈틈없는 가족지원 정책 ▲복합 커뮤니티센터 구축,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평생교육 재단법인 평생학습원 설립을 통한 체계적인 평생학습 운영 등 전 세대별 지원에 관한 것이다.

 

이건철 기획예산과장은 “2018년이 인구정책 기틀마련의 시기였다면, 올해는 인프라 조성과 사업 활성화에 힘을 쏟은 해로서, 2년 연속 인구정책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할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최종 선정된 4편의 우수시책은 7월에 진행되는 행정안전부 경진대회에 출품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현아, 대체불가 무한 매력+한 컷도 버릴 것 없는 장인 면모
1/4